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데이터분석 전문가 기출문제 기억나는대로

by 팁텍북 2018. 3. 10.

데이터분석 전문가 기출문제 기억나는대로

동국대에서 1시에 시험이 있었습니다.
시험을 마치고 나오는 수험생들은 대체적으로 나이가 학부생 정도로 어렸고 여학생들이 많았습니다. 논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원생급도 보였구요, 중년들도 보이셨습니다. 특징은 시험 마치고나서 어려웠다고 칭얼대는 소리가 많이 들리네요^^; 모두들 열심히 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본 시험은 문제가 공개되지 않습니다.
교재도 시중애 쓸만한게 없다보니 시험을 준비하는데에 애로가 많았구요.
이에 시험시간이 많이 남아서 쓸데없이 문제들을 암기한 뒤 아래에 제가 기억나는대로 기출문제를 최대한 기억해서 올려봅니다.
계속 업데이트 중이고 문제시 요청하시면 삭제할게요.
객관식 문제들은 대부분 아닌 것을 고르는 문제로, 개념을 정확히 알아야 풀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래서 보기를 복원하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지요.

ㅡ객관식
데이터개념
데이터 분석 거버넌스 개념
빅데이터 개념
빅데이터는 표본조사가 아니라 전수조사로의 변화로 이끄는 걸 아는지 묻는 문제
비즈니스 측면의 가치는 무엇인지 묻는 문제
빅데이터 위기요인 및 통제방안을 파악하는 문제
데이터 마이닝 문제
일차원 분석사례들 제시 후 어떤 산업인지 구분
경쟁사의 동향에 고려요인 아닌 것 묻는 문제
그래프 요소별 관계단순 파악문제
데이터 셋을 알 코드로 주고 파악하는 문제
데이터 셋을 차트로 주고 상관관계에 관한 파악을 묻는 문제
분석대상과 방법 테이블을 숙지하고 있는지 묻는 문제
의사결정나무모형문제
시계열 분석 3문제.
시계열 분석을 아는지 묻는 문제와
개념 두 문제
보기 중 비모수적 방법에 대한 개념
박스모형 문제
불규칙변동 요인
향상성 lift묻는 문제
Iasso 회계모형에 대한 문제
K평균 군집 2문제
군집분석 3문제

ㅡ주관식
장부, 중앙저장식이 아닌 덩어리로 보고 분산하여 보유하는 형태 ㅡ 블록체인인듯합니다
정형데이터를 묻는 문제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 중 소프트 스킬을 묻는 문제

Kdd 단계 중 crisp 와 유사한 단계를 묻는 문제
설명을 주고 알고리즘 이름을 쓰는 문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