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비자 역량을 키우는 길라잡이) 소비자과학을 읽고 - 독후감,요점정리

by 팁텍북 2017. 10. 24.

(소비자 역량을 키우는 길라잡이) 소비자과학을 읽고 - 독후감,요점정리/  1. 현대사회의 생활과 소비 2. 소비자 과학이란?3. 소비자의 권리와 운동4. 사회적 책임을 위한 기업의 소비자교육5. 결론. 소비자과학을 심화하기 위한 방안





-목차

1. 현대사회의 생활과 소비
2. 소비자 과학이란?
3. 소비자의 권리와 운동
4. 사회적 책임을 위한 기업의 소비자교육
5. 결론. 소비자과학을 심화하기 위한 방안

-본문내용

본 책은 일본의 미후네 미치코 교수 등 8명의 공동 저자가 집필한 소비자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이 담긴 교과서와 같은 책이다. 소비자과학의 입문서로 명성이 있다. 처음 책을 접했을 때는 제목에서처럼 소비자과학이라고 하여 과학에 대한 내용들이 주로 나올까 하였는데, 사회과학이라고 하여 사회적 현상을 과학적으로 들여다보는 것처럼 소비를 분석하고 들여다 본 책이라고 하면 좋을 것 같았다. 또 이 분야에 대한 학문적인 소개도 많았다. 소비에 대해 잘 배우고 향후 더 나은 선택을 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된다.

요즘은 생산자보다 소비자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다. 시장개방과 기술혁신 등을 통해 생산자는 소비자에게 어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하는 때이다. 하지만 오늘날에도 소비자가 권리를 제대로 보장받지 못하고 있고 광고 등에 현혹을 당하기도 한다. 현명한 소비자로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이 책을 통해 힌트를 얻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없음


http://www.happycampus.com/doc/1996787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