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정원 클래식 돈카츠 소스(정통 우스타소스) - 우스타소스 란? 우스터소스

by 팁텍북 2018. 5. 28.

청정원 클래식 돈카츠 소스(정통 우스타소스)


이마트에서 2000원대 초반에 구매한 청정원 클래식 돈카츠 소스입니다. 

원래 돈까스 본연의 맛을 느끼느라 소스를 선호하지는 않지만, 사먹는 돈까스 소스맛이 나고 훌륭하네요.

이 소스는 정통 우스타소스를 표방하고 있으며,

우스타 소스에 대한 설명은 아래에 위키백과의 설명을 참조해봤습니다.^^

레시피의 기원은 불분명하나, 현재도 팔리는 우스터 소스의 대표격인 리 앤드 페린스에서 소개하는 바에 따르면 약사였던 존 휠리 리(John Wheeley Lea)와 윌리엄 헨리 페린스(William Henry Perrins)가 기존에 있는 레시피를 이용하여 여러 소스를 만들어 보았지만 대부분 맛이 영 아니어서 소스 제조를 포기하고 소스를 담은 오크통을 그대로 창고에 쳐박아두었다. 2년 뒤 창고 정리 도중, 버리기 전에 맛이나 보자는 심정으로 뚜껑을 열어 보았는데, 그 사이 소스가 아주 훌륭하게 숙성되었다고 한다. 

19세기 중반, 벵갈 총독을 역임했던 영국의 귀족 마커스 샌즈 경(Lord Marcus Sandys)과 관련되었다는 이야기도 있으나 이는 출처가 확인되지 않는 이야기. 일단 샌즈 가문에서 벵갈 총독을 역임한 사람은 없으며 인도에 있었다는 기록조차 확인되지 않는다. 

이후 이 소스는 탄생지인 영국 우스터셔(Worcestershire) 시의 이름을 따서 우스터셔 소스, 또는 우스터셔 내의 우스터 시[1]의 이름을 따서 우스터 소스(Worcester sauce)라 불리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