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도서표지, 도서후기, 독후감)

by 팁텍북 2020. 7. 1.

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


저자 조연심님은 개인 브랜딩 전문가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퍼스널 브랜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왔다고 한다.
당신브랜드연구소를 운영하고 있고 관련 서적을 이미 많이 출판하였다.

  원샷메시지

도서 판매로 시작하여 세상의 모든 물건을 파는 아마존은 고객 중심 슬로건, 원샷 메시지를 가졌다고 한다.

여기서 원샷메시지는 다른 검색 결과가 없는 것을 보니 저자가 정의 내린 것 같다.

  Feature, Advantage, Benefit(FAB)

  특징을 정의하고 강점을 어필하고 혜택을 약속하는.

 

기업의 상황 외에도 우리 개인을 소개함에 있어서도 꽂히는 원샷 메시지가 필요하다.

저자는 이 분야의 전문가로, 

어떤 식으로 표현해야할지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비전, 열망, 강점, 재능, 지식, 약속 -> 정체성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정의하고 무엇을 할 것인지 어필하고 무엇을 줄 것인지 약속하라고 하였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책에서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디지털 기록을 남겨라

원본이라도 검색되지 않으면 가치를 지키기 어렵다.

디지털 기록. 저자는 온라인에 적는 자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했다.

 

돌아보면 하루에도 수명과 명함을 교환하며 나를 알린다.
고민이 필요한 내용이었는데, 책으로 잘 정리가 되어 도움이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