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IBM cloud 한국어 채팅으로 궁금했던 사항 해결사례 (bluemix )

by 팁텍북 2017. 12. 15.

IBM cloud 한국어 채팅으로 문의사항 해결! (bluemix )


ibm connect2017에서 핸즈온세션 때 배운 챗봇을 실습했고 현재 ibm클라우드에서 돌아가고 있다.

무료라 비용걱정 없이 사용하여 좋지만 10일정도 개발행위가 없으면 계정이 중지가 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이것저것 시도했는데도 곧 중지가 될 것이라는 메시지가 클라우드 대시보드 상에서 지워지지 않았다.

전화로 연락하려고 했더니 704747844083 라는 괴상한 연락처가 안내되어 있어 이쪽으로는 연락하지 못했고,

채팅메뉴가 있어 직원분께 여쭈어볼 수 있었다.

오후 4시정도에 연락을 드렸는데 빠르게 연결이 되었고, 답변도 빠르게 주셨다.

채팅시스템은 해외의 codecademi의 채팅시스템처럼 이미지 첨부파일기능은 없어서,

내 시스템을 보여주기 위해서 직원분께 메일을 드려야 하기도 했다.

이점은 불편했으나, 위에 말했던 빠른 응대에 감사했다.


문제는 별다른 조치없이 중지예정 메시지가 이내 없어져서 다소 썰렁하게 해결이 되었다.

아래는 채팅 당시의 내용을 문제가 되지 않을 내용만 캡쳐로 참고로 올려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