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BS) [속보] 트럼프-김정은, 북미정상회담 공동합의문 서명 - 스크랩

by 팁텍북 2018. 6. 12.

(KBS) [속보] 트럼프-김정은, 북미정상회담 공동합의문 서명 - 스크랩



위는 KBS에서 제공한 합의문 서명 사진입니다.


헤럴드 경제에 따르면, 

12일 AEP 보도에 따르면 북미정상회담 합의문 내용에는 총 4가지 협약이 담겨 있다. 

▲양국은 평화와 번영 열망에 따라 새로운 관계를 수립한다 

▲양국은 한반도 지속·안정적 평화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 

▲북한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해 노력한다 

▲북한은 신원 확인된 전쟁포로·실종자 등을 즉각 송환한다 등의 내용이다. 

http://biz.heraldcorp.com/culture/view.php?ud=201806121634249478028_1



김정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의 합의서 서명식 발언 전문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2434041&code=61111611&cp=nv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중요한 서명을 하겠습니다. 굉장히 포괄적인 문서이고 저희의 좋은 관계를 반영하는 결과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조금 이따가 오후 2시30분에 기자회견을 합니다. 두 시간 정도쯤 지나서인데 그 후에 김정은 위원장과 저를 대신해 관련 내용을 배포하겠습니다. 이번에 서명을 하게 된 데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김 위원장님도 한 말씀 해주시죠.


-김정은 국무위원장

역사적인 만남에서 지난 과거를 딛고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서명을 하게 될 것입니다. 세상은 아마 중대한 변화를 보게 될 것입니다. 오늘과 같은 이런 자리 위해서 노력해주신 트럼프 대통령께 사의를 표합니다. 감사합니다.


-트럼프 대통령

매우 감사합니다. 빠르고 신속하게 이 절차를 시작할 것입니다. 잠시 뒤에 보여드리겠습니다. 서명한 합의서는 포괄적이고 양국 모두가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좋은 호의와 노력의 결과물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준비해주신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북한 측 담당자의 많은 노력에도 감사드립니다.


오늘 일어난 결과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북·미관계도 자랑스럽고 한반도의 향후 미래는 지금과는 굉장히 달라질 것입니다. 이전과는 다른 상황이 될 것이고 우리 둘 다 무언가를 하고 싶습니다.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깜짝 놀라고 행복한 상황이 전개될 것입니다. 전 세계를 향해 크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김정은 위원장께 감사합니다. 밀도 있는 시간을 보냈고 그 어느 누구의 기대보다 좋은 결과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진척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대표단에도 감사합니다.

[출처] - 국민일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