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기술, 전자, 통신

C# 입문 서평(정준석 지음, 로드북 출판)

by 팁텍북 2019. 12. 9.

C# 입문 서평(정준석 지음, 로드북 출판)

 

 


ㅇ리뷰어소개
저는 RPA컨설팅 직무에 종사하고 있는 30대 직장인입니다.
비 전산이나 공학전공이라 대학에서 C, 포트란 등을 배운 경험은 있고 Visual Basic이 익숙하여 필요한 것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2004년도부터 .net을 학습해야 한다고 들어왔으나, 익숙한 언어로 구현하느라 제대로 학습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ㅇC#의 수요와 ‘C# 입문’과의 만남
RPA 솔루션을 통한 개발에 필요하여 C#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지금까지는 특정 기능 구현을 위한 Best Practice나 인터넷의 문서를 그때그때 찾아보았지만 학습에는 효율적이지 못해 책 한 권 사고 싶다, 갈증이 있었습니다.
책을 한 권 구매할까 고려하여 서점을 찾았지만, 시중에는 Java 등에 비해 종류가 많지 않고, 차근차근 이론을 자세히 설명한 책은 두께가 두껍고 첫 장을 훑어보다 덮게 되었습니다. 나중엔 차근차근 읽게 될 것이라며 구입한 책들이 집에 많지만 나중에도 읽지 않게 되더군요.
그러다 만난 C#입문은, C#으로 코딩을 시작하는 분의 눈높이에 작성된 책이라, 코딩을 경험해 본 저는 더욱 가볍게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첫 장에서 .net프레임워크와 C#을이 뜨는 배경을 이해하게 되었고, 생겨난 의욕으로 단숨에 VS Code설치와 Hello world 출력을 진행하였습니다.
책의 장점으로 예제가 100개나 되고 프로젝트 예제도 수록이 되어 있는 점입니다. 책과 함께 다양한 C# 코딩 경험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완독 후에는, Data Table 구조 등의 내용에도 갈증이 있으면 두꺼운 책으로 갈까 생각하였는데,
인터넷으로 내가 무엇을 찾아야 할 지 감을 잡을 수 있어, 굳이 추가 구매는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리뷰는 증정도서를 제공을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