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기술, 전자, 통신

(RPA) 강승원_2019 빛가람 에너지밸리 ICT컨퍼런스 발표(한국전력)

by 팁텍북 2019. 9. 11.

안녕하세요. 투비웨어가 9월 4일, 빛가람혁신도시에서 "한전KDN주관 빛가람에너지밸리 ICT컨퍼런스 2019"에서

"RPA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RPA의 구축과 관리전략, AI 등 신기술 접목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연사는 강승원 책임이 수고하였습니다.

 

강승원 책임은 "지금은 RPA의 시대"이고, 독일 아헨공대 van der Aalast 교수의 논문을 인용하며,

"전통적인 자동화 영역이 있었지만, 이는 많은 부문을 커버하지 못했다. RPA로 더욱 많은 업무를 자동화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논문에서 사람이 해야하는 일로 정의한 영역들은 현재 이와 같이 아직 존재한다.(아래 슬라이드 참조)

하지만 이들도 자동화를 통한 효과가 크다면, 면밀한 검토 후 AI와 연계를 통해 자동화 하는 것에도 점차 도전해나가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 한국전력 관계자, 지역의 유관업체, 학생들이 모인 콘퍼런스에서 다양한 눈높이를 고려하여, RPA에 대한 소개도 하였고, 청중에게 나의 어떤 업무에 RPA를 사용하면 좋을지 생각해 볼 것을 권하였습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국산 솔루션 CheckMATE RPA로 제작한 "R을 이용한 대통령 연설문의 워드클라우드 생성" 시연시나리오도 영상으로 제작하여 소개하였습니다.

(​영상과 상세 내용 링크: https://cafe.naver.com/rpamaster/549)

연사는, 현재 투비웨어에서 매월 20개 업체를 선정하여 RPA 무료 컨설팅을 지원하는 행사를 하고 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 투비웨어 홈페이지(www.tobeware.com)로 오셔서 Company News란을 이용하시거나,

아래의 링크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tobeware.com/board/bbs/board.php?bo_table=news&wr_id=29

http://www.tobeware.com/board/bbs/board.php?bo_table=news&wr_id=29

또, 투비웨어 홈페이지에서 더욱 많은 RPA자료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주) 투비웨어

http://www.tobeware.com/

[출처] 투비웨어, RPA컨퍼런스 발표 - 빛가람에너지밸리 ICT컨퍼런스 2019|작성자 자동화 전문 투비웨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