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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분석과제) 세제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인터넷 마케팅 분석

by 팁텍북 2022. 7. 31.

세제 인터넷 마케팅 분석
인스타그램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2018.06.15.

1. 개요 – 세제 브랜드 사의 인스타그램 운영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고 적합한 마케팅방법을 분석하고자 한다. 
제조사에서 직접 제품개발 및 판매를 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업체이다. 홈페이지에서는 신제품 출시기념 할인 이벤트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을 동일한 비중으로 팝업에 실어 홍보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2016년 10월에 운영을 시작하여 2018년 6월 중순 현재, 127개의 게시물을 올렸다. 팔로워 1200명, 팔로우 1300명을 유지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상호 관계로 팔로워는 소비자가 브랜드를 직접 선택하여 정보를 보고자 한 것이고, 팔로우는 사 측에서 소비자를 등록한 것이므로 고객의 충성도를 보는 데에는 팔로우 수가 더욱 유의미하다. 회사는 인스타그램에서 아래의 그림1과 2와 같이 제품을 소개하고 이벤트 게시물을 작성하였다.



그림1.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포스트


2. 홍보수단으로서의 SNS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분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모두 인터넷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매체라는 공통점이 있다. 페이스북은 사용자와 연결된 사람들의 활동내역도 노출된다. 이에 반해 인스타그램은 사용자와 연결된 사람들의 활동내역이 노출되지 않는다. 페이스북이 보다 광범위한 주제를 다룬다면, 인스타그램은 구체적이고 자세한 주제에 적합함.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을 인수하였으며, 상호 간 연결성이 좋다.

3. 결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함께 활용하는 방향을 제안하였다.
페이스북을 통해 광범위한 사용자에게 노출시킨 다음 인스타그램과 연계함. 이후, 인스타그램으로 유입된 이용자에게 브랜드와 제품을 구체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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