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계산서 신청 절차 정리 (2020,일반과세,홈택스)
- 먼저, 세금계산서는 과세자 중 일반과세자만 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간이과세자도 불가!
면세사업자도 불가!
아래는 홈택스에서 발급하는 절차입니다.
1.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2.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전용 공인인증서
발급 비용은 4400원
3. 로그인 후 초기메뉴에서 조회 발급 버튼 클릭
4. 전자(세금)계산서 하위메뉴 중 발급
5. 건별, 수정, 일괄, 반복
이 중 건별발급 선택. 소량의 발급 시 사용합니다.
6. 세금계산서(영세율포함) 계산서(면세) 탭이 보이는데 이 중 세금계산서(영세율포함)탭 클릭
7. 10%의 세금이 적용되는 일반 클릭 합니다.
8. 채워야 하는 내용이 *로 표시되어있어 모두 채워줍니다.
공급자
공급자 등록번호
상호
공급받는자
등록번호
상호
- 사업자 번호를 제대로 입력 시
정상적인 사업자 번호입니다. 라는 메시지 출력 됩니다.
정상적인 번호인지 판단해줍니다.
- 금월 세금계산서 발급은 다음달 10일까지입니다.
6월의 경우 7월 10일까지이며, 공휴일이 끼면 더해줍니다.
예를들어 10일이 일요일이면 11일까지입니다.
- 공급가액 입력하면 세액이 자동 계산됩니다.
자동으로 합계금액이 나옵니다.
청구와 영수를 각기 선택해줍니다.
의미는, 청구. 돈을 아직 안받았으면.
영수. 돈을 받았으면,
발급을 마치면 거래처 조회에서 확인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세테크tv
https://www.youtube.com/watch?v=dkMoJUU2fWs
정리 목적; 세금계산서 신청 업무 로봇 자동화를 위한 업무 이해를 위한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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